내 업체 관리

윈셀링에 입력된 내 업체 정보를 관리하고 업체 사용자 계정을 관리할 수 있으며 각기 사용자 별 직급,직책,팀 설정을 통해 업체에 소속된 계정 별 권한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내 업체 목록

윈셀링 서비스는 하나의 계정에서 여러 업체를 관리하는 멀티 업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 업체 목록 접근하기

  1. 윈셀링 서비스 로그인 이후 페이지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내 정보 팝업을 뛰웁니다.
  2. 팝업의 왼쪽 목록의 [내 업체]을 클릭하여 내 업체 목록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내 업체 목록

내 업체 목록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내가 소속된 업체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업체추가하기
    현재 내가 소속된 업체를 제외한 다른 업체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신규 업체가 아닌 기존에 등록된 업체의 경우 각 업체의 업체 ID가 필요합니다.
    ※ 업체 추가하기 항목의 경우 회원가입시 입력한 [신규 업체 정보] 입력 항목과 [업체 ID 입력] 항목이 동일합니다.
  2. 업체 설정 변경
    아래 이미지의 ② 항목 에는 업체의 사업자 등록상의 이름이 노출됩니다. 해당 업체 이름을 클릭할 경우 현재 선택된 업체 정보가 변경됩니다.
    또한 업체 명 아래에는 업체 ID와 사업자번호, 대표자명이 노출되며 해당 업체의 [관리자] 여부 버튼과 이 업체가 내가 설정한 기본 선택 업체일 경우 [기본]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 업체 선택 설정을 변경한 뒤 해당 업체의 관리자의 경우 페이지 좌측 메뉴의 업체 관리 항목이 노출되며 본 항의 4번 항목과 같이 [업체정보 수정], [업체 계정 관리] 버튼이 노출됩니다.
  3. 기본 업체 변경 기능
    업체 목록의 각 업체의 업체명 옆의 ★ 모양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설정된 업체의 경우 붉은색 버튼으로 표시됩니다.
  4. 업체 컨트롤 기능
    해당 업체의 관리자일 경우 [업체정보 수정], [업체 계정 관리] 버튼이 노출됩니다.

업체 추가하기

업체 추가하기 페이지의 경우 회원가입시 입력한 [신규 업체 정보] 입력 항목과 [업체 ID 입력] 항목이 동일합니다.

내 업체 정보

내 업체 정보를 확인하시면 설정된 업체 상세 정보가 노출됩니다. 업체 정보는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해주셔야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활용됩니다.
내 업체 정보 조회 방법은 업체 목록에서 [업체정보보기]를 통해 접근하거나 마이페이지 좌측 메뉴의 [내 업체 정보] 링크로 접근 가능합니다.

내 업체 정보

내 업체 정보는 사업자 등록상 등록되는 기본 정보입니다.
※ 내 업체 정보의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업체정보수정] 을 통해 업체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1.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 등록번호, 업태, 종목, 종목
    사업자 등록상의 각 호에 해당하는 정보
  2. 사업자 유형
    사업자 등록상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단체의 경우 법인에 해당
  3. 사엄장 소재지
    사업자 등록상의 대표 사업장 소재지
  4. 대표 전화 및 FAX 번호
    업체의 대표 전화번호와 업체의 FAX 번호로 없을 경우 미입력
  5. 홈페이지 주소, 회사소개
    업체 홈페이지 주소와 업체의 간략 회사소개 정보
  6. 판매 상품군
    대표 취급 상품의 상품군
  7. 참조
    업체의 메인 부가서비스 또는 최상위 업체 또는 기본 설정 업체 기준 값이 노출 됩니다.

정산/환불 및 세금계산서 정보

윈셀링 서비스를 무통장입금 또는 가상계좌로 발부시 세금계산서 발부를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상품의 매입처 연동과 공급을 위해 정산/환불 계좌가 필요하므로 해당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내 업체 정보의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업체정보수정] 을 통해 업체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1. 정산/환불계좌
    정산/환불 계좌의 경우 서비스 청약철회나 상품의 매입/공급시에 활용되는 노출 계좌번호로 사용됩니다.
  2. 세금계산서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귀하 업체의 세금계산서 담당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세금계산서 발부시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세금계산서 정보가 발부됩니다.

관리자 정보

업체의 대표 관리자 정보를 설정합니다. 서비스관련한 협의가 필요하거나 업체 정보 상이 등의 이슈가 발생할 경우 입력된 관리자에게 연락드립니다.
※ 내 업체 정보의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업체정보수정] 을 통해 업체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1. 관리자명, 관리자연락처, 관리자 이메일
    관리자 정보가 없을 경우 대표 계정의 연락처와 이메일로 메일또는 연락이 송부됩니다.

승인 및 마스터 계정정보

업체의 마스터 계정 정보와 등록된 업체 사용자 계정 그리고 관리자 계정의 상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승인여부 및 마스터계정
    업체정보가 승인된 일시이며 일반적으로 업체 가입 일시가 노출됩니다.
  2. 등록 ID 수, 신청 ID수, 관리자 ID 수
    등록된 업체 계정의 등록된 ID, 관리자로 설정된 ID, 업체 연계 설정 신청된 ID수가 노출됩니다.
  3. 등록가능 최대 ID 수
    업체는 최초 가입시 최대 5개의 계정을 연결할 수 있으며 등록된 서비스마다 제공되는 ID만큼 등록 가능한 수량이 증가합니다.

내 업체정보 수정

내 업체 정보 수정은 각 업체의 마스터 계정 또는 관리자만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내 업체 정보 수정 방법은 [마이페이지] - [내 업체] - [업체 정보 수정]을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내 업체 정보

내 업체 정보는 사업자 등록상 등록되는 기본 정보입니다.
※ 내 업체 정보의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업체정보수정] 을 통해 업체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1. 업체 ID
    업체 ID를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업체 ID를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 이후 ID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명, 대표자명, 사업자 등록번호, 업태, 종목, 종목
    사업자 등록상의 각 호에 해당하는 정보
  3. 사업자 유형
    사업자 등록상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 단체의 경우 법인에 해당
  4. 사엄장 소재지
    사업자 등록상의 대표 사업장 소재지
  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온라인 판매자는 반드시 통신판매업 신고가 필요하며 신고를 완료 했다면 해당 값을 입력하여주세요.
  6. 대표 전화 및 FAX 번호
    업체의 대표 전화번호와 업체의 FAX 번호로 없을 경우 미입력
  7. 홈페이지 주소, 회사소개
    업체 홈페이지 주소와 업체의 간략 회사소개 정보
  8. 업체 썸네일
    업체 대표 썸네일을 입력할 수 있으며 최대 500kb 정사격형 이미지를 기준하여 입력하여주세요. 권장 사이즈 : 800px X 800px

정산/환불 및 세금계산서 정보

윈셀링 서비스를 무통장입금 또는 가상계좌로 발부시 세금계산서 발부를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가 필요합니다.
또한, 상품의 매입처 연동과 공급을 위해 정산/환불 계좌가 필요하므로 해당 값이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내 업체 정보의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업체정보수정] 을 통해 업체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1. 정산/환불계좌
    정산/환불 계좌의 경우 서비스 청약철회나 상품의 매입/공급시에 활용되는 노출 계좌번호로 사용됩니다.
  2. 세금계산서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휴대폰번호, 담당자 이메일
    귀하 업체의 세금계산서 담당자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세금계산서 발부시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세금계산서 정보가 발부됩니다.

관리자 정보

업체의 대표 관리자 정보를 설정합니다. 서비스관련한 협의가 필요하거나 업체 정보 상이 등의 이슈가 발생할 경우 입력된 관리자에게 연락드립니다.
※ 내 업체 정보의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거나 상이한 내용이 있을 경우 [업체정보수정] 을 통해 업체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1. 관리자명, 관리자연락처, 관리자 이메일
    관리자 정보가 없을 경우 대표 계정의 연락처와 이메일로 메일또는 연락이 송부됩니다.

업체 계정 관리

업체 계정 관리는 각 업체의 마스터계정 또는 업체 관리자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업체 계정 관리는 [마이페이지] - [내 업체] - [업체 계정 관리]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업체 계정 목록

업체 계정 관리 페이지로 접근하면 가장 먼저 노출 되는 항목은 업체 계정 목록입니다.
※ 업체 ID가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 업체 계정 관리가 불가능하니 먼저 업체 ID를 설정해주세요.

  1. 연계 신청 목록
    신규 생성한 사용자 ID나 연계 추가 요청 한 사용자 ID의 연계 신청 한 목록입니다.
    ※ 사용자 승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각 업체에 설정된 서비스로 접근할 수 없습니다.
  2. 부서관리
    각 사용자별로 부서를 설정하여 부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부서관리를 통해 조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조직별 조직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직급/직책 관리
    각 사용자별로 직급과 직책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최초 기본 직급값이 설정되어있으며 업체별로 임의로 직급과 직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 검색
    사용자 이름을 기준으로 사용자 검색이 가능합니다.
  5. 사용자 목록
    노출되는 사용자 목록은 사용자의 이름, 직급, 직책, 부서, 휴대폰번호, 이메일 ID가 노출되며 사용자 이름을 클릭하시면 사용자별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연계 신청목록

업체에 연계 신청된 연계 목록니 노출되며 목록의 하단 [선택 승인 처리], [선택 신청 삭제 처리]를 통해 신청의 승인과 거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검색
    신청한 사용자 이름을 기준으로 사용자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연계 신청 사용자 목록
    신청자의 이름, 휴대폰 번호, 이메일, 신청일자가 노출됩니다.

조직도 설정

조직도를 설정하여 각 사용자별로 부서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1. 부서 추가
    하단 조직에 추가할 상단 항목을 선택한 뒤 [부서추가] 를 클릭하면 부서 추가 폼이 조회됩니다.
  2. 부서 수정
    수정할 부서 조직을 선택한 뒤 [부서수정] 를 클릭하면 부서 수정 폼이 조회됩니다.
  3. 부서 삭제
    삭제할 부서 조직을 선택한 뒤 [부서삭제] 를 클릭하면 부서 정보가 삭제됩니다.
  4. 부서 등록/수정 폼
    부서 등록시에 부서 ID, 부서명, 사용여부, 노출여부 그리고 부서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직급/직책 관리

사용자별로 부여할 직급을 설정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별로 부여할 직책을 설정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업체 사용자 정보 수정

사용자별로 업체 사용자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데 이때에 수정할 수 있는 항목은 사용자의 기본 정보를 수정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가 소속된 업체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1. 직급,직책
    업체 사용자의 직급과 직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조직도에서 팀을 선택하면 소속 부서가 추가되며 메인 부서와 부 부서 등 여러개의 팀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입사일
    사용자의 입사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관리자부여
    업체의 관리자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최고관리자와 대부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5. 레벨 등급
    추후 사용될 업체 그룹웨어 기능에 활용되는 레벨 등급으로 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계정 연계 삭제
    계정 연계를 삭제할 경우 해당 계정 정보가 업체에 소속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