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 서비스 시작하기

윈셀링에서 제공하는 판매자 서비스는 웹방식의 솔루션입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장소나 PC의 제약 없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떤 곳에서든 자유롭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서비스란?

판매자 서비스를 통해 여러 개의 판매 채널을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유통관리 시스템입니다.
상품관리/주문관리/유통관리/정산관리/클레임관리/고객관리로 온/오프라인 판매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판매자 전용 서비스입니다.

통합유통관리의 필요성

2020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팬데믹`으로 개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사람들 간의 접촉과 다양한 여가생활 등 라이프 스타일이 비대면 문화로 확산되기 시작하였고 이는 근무형태부터 여가생활, 소비 트랜드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의 비대면 문화가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관련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제는 집에서 간편히 주문하여 원하는 음식을 각종 온라인 플렛폼을 통해 배달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고 필요한 물건이 생기면 오프라인 시장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하는 등 각종 플렛폼을 통해 비대면 소비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판매를 위해 가장 먼저 진출하는 온라인 판매 플렛폼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입니다. 이어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그리고 쿠팡과 위메프, 티몬 등 다양한 이커머스 플렛폼으로의 입점을 통해 온라인 판매를 접근하고 있으며 판매자 서비스는 다양한 유통채널과 연계되어 상품을 통합 관리하고 발생하는 주문과 클레임, CS문의와 상품 문의 등을 판매자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에서 이와 같은 온라인 셀링툴 서비스는 다양한 이커머스 시장 입점을 위해 가장 필요한 서비스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판매자 서비스 주요기능

상품관리 : SKU(Stock Kepping Unit : 최소 재고 단위) 상품관리 방식을 기반으로 보다 더 세밀한 상품 관리를 통해 재고 관리와 효율적인 판매를 지원합니다.
채널연동 : 8대 판매채널(스마트스토어, 옥션, G마켓, 인터파크, 11번가 쿠팡, 위메프, 티몬)을 포함하여 다양한 오픈마켓과 소셜 판매 채널의 다양한 유통 채널 연동을 지원합니다.
주문관리 : 총 6단계로 나뉘어 각 유통채널의 주문과 클레임 그리고 상품 문의와 CS를 한 곳에서 처리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유통관리 : 상품의 유통에 필요한 각 상품의 입/출고의 상세한 관리와 오프라인의 수기주문, 매입처 연동을 통한 다양한 상품 연계까지 다양한 유통을 위한 핵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산관리 : 각 유통채널에서 제공하는 연동 정산/엑셀 데이터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과 온오프라인 매출/매입의 통합 관리를 지원합니다.
고객관리 : 상품 문의, CS 문의, 리뷰 등 고객 정보관리와 고객 응대에 필요한 내용들을 통합하여, 한곳에서 관리하고 각 상품/고객/주문별로 고객 응대를 편리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매입처연동 : 다양한 상품을 공급받을 수 있는 공급처와의 연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판매자 서비스 7일 체험 신청

윈셀링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하시기 전에 먼저 7일 동안 판매자 서비스를 체험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바로 서비스를 신청하여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서비스 7일 체험신청 페이지 접근

판매자 서비스의 7일 체험 신청의 경우 업체당 1회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Lite 버전보다 적은 사용량으로 체험이 가능합니다.

  1. 윈셀링 서비스 로그인 이후 상단 메뉴의 [서비스 관리]를 마우스 오버 하면 [서비스 가입] 항목이 노출됩니다.
  2. 해당 항목에서 [판매자서비스 7일 체험신청]을 클릭하여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판매자 서비스 7일 체험신청내용 작성

7일 체험의 경우 신청 이후 7일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 이후 약 10분~20분 사이에 서비스 설치가 완료 됩니다.

  1. 업체 선택
    7일 체험을 신청할 업체 정보를 선택합니다.
    ※ 업체가 이미 체험을 진행했을 경우 추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2. 서비스 아이디
    서비스 ID는 중복 될 수 없으며 영문, 숫자 조합으로 최소 5자리 이상 최대 20자리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3. 서비스 명
    서비스 명은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한 서비스 명으로 서비스 구분을 위해 서비스 이름을 입력합니다.
  4. 관리자 명
    서비스를 담당할 관리자 명을 입력합니다.
  5. 관리자 연락처
    관리자의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설치 완료 후 관리자 연락처로 설치 완료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6. 관리자 이메일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설치 완료 후 관리자 이메일로 설치 완료메일이 발송됩니다.

판매자 서비스 신청

윈셀링 서비스 신청을 위해 판매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서비스 신청 페이지 접근

판매자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서비스 신청 페이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1. 윈셀링 서비스 로그인 이후 상단 메뉴의 [서비스 관리]를 마우스 오버 하면 [서비스 가입] 항목이 노출됩니다.
  2. 해당 항목에서 [윈셀링 판매자 서비스]을 클릭하여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서비스 버전 및 약정기간 선택

· 서비스 버전별 과금표는 서비스 소개 부분에서 확인하여 주세요. [서비스 요금 확인]
· Giant 버전 의 경우 신청 전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1. 서비스 버전 선택
    서비스 버전은 Lite, Basic, Business, Premium, Giant 총 5가지 버전을 지원합니다.
    각 버전마다의 지원되는 최대 사용량이 상이 하므로 서비스 [서비스 요금 확인] 을 통해 각 버전별 지원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Giant 버전의 경우 별도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또는 담당 MD를 통해 계약이 진행되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진행되지 않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2. 약정 기간 선택
    서비스 약정기간은 최소 1개월부터 최대 24개월까지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선납시 가입비 면제 되며 6개월(5%), 12개월(10%), 24개월(20%)의 할인혜택이 주어집니다.
    ※ 선납 혜택의 경우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 선택

* Business 버전 이상의 경우 모든 부가서비스의 가입비용이 추가 되지 않습니다.

  1. OPEN API
    윈셀링 서비스를 사용하는 귀사의 자체 서비스에서 API를 통해 연동할 수 있는 오픈 API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신청시에 해당 기능을 신청하지 않고 진행했을 경우 추후 별도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OPENAPI 서비스 신청]
    ※ Lite, Basic 버전의 경우 별도 사용비가 월 5만원 추가됩니다.
  2. 수집 자동화
    유통채널(스마트스토어,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티몬, 위메프 등)에서 발생하는
    주문데이터, 클레임데이터, 문의/CS/리뷰 데이터, 정산데이터를 특정 시간 주기에 맞추어 자동화 수집처리를 진행하는 부가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신청시에 해당 기능을 신청하지 않고 진행했을 경우 추후 별도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서비스 신청]
    ※ Lite, Basic 버전의 경우 별도 사용비가 월 5만원 추가됩니다.
  3. SMS 문자발송
    유통채널에서 발생한 주문 고객에게 SMS를 발송 할 수 있으며 고객관리를 통해 SMS 발송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서비스 신청시에 해당 기능을 신청하지 않고 진행했을 경우 추후 별도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SMS 서비스 신청]
  4. E-mail 발송
    POP3/MAP 외부메일을 활용하거나 외부 메일링 API 서비스를 연계하여 메일링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신청시에 해당 기능을 신청하지 않고 진행했을 경우 추후 별도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통해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 서비스 신청]

결제 방법 선택

서비스 결제 방법은 무통장입금, 카드결제, 계쫘이체, 가상계좌이체를 지원합니다.

  1. 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을 진행할 경우 입금자명을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 표기된 입금기한까지 입금처리를 완료해야 합니다.
    ※ 결제금액이 10만원 현금영수증 지출증빙 또는 세금계산서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 해당 지출증빙 발부는 서비스 신청 이후 작성하거나 업체 정보에서 수정하면 해당 결제일자의 익월에 발부됩니다.
  2. 카드결제,계좌이체,가상계좌이체
    윈셀링과 연결된 PG를 통해 결제가 진행되며 결제 완료 후 서비스가 바로 셋팅 준비됩니다.

서비스 정보 입력

서비스 정보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신청 이후 결제가 확인되면 약 10분~20분 이내에 서비스 세팅이 완료 됩니다.
서비스를 최종 신청하기 전에 서비스 이용약관을 필히 확인해주세요.

  1. 업체 선택
    7일 체험을 신청할 업체 정보를 선택합니다.
  2. 서비스 아이디
    서비스 ID는 중복 될 수 없으며 영문, 숫자 조합으로 최소 5자리 이상 최대 20자리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3. 서비스 명
    서비스 명은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한 서비스 명으로 서비스 구분을 위해 서비스 이름을 입력합니다.
  4. 관리자 명
    서비스를 담당할 관리자 명을 입력합니다.
  5. 관리자 연락처
    관리자의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설치 완료 후 관리자 연락처로 설치 완료 문자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6. 관리자 이메일
    관리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서비스 설치 완료 후 관리자 이메일로 설치 완료메일이 발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