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된 채널상품을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에 대한 안내입니다.
판매채널상품을 등록 완료 했다면 채널 상품 목록에서 채널상품을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윈셀링 셀러 오피스에 접근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채널 상품 관리] 메뉴에서 [채널 상품 관리] - [채널 상품 관리] 메뉴를 통해 채널 상품 목록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채널상품관리 목록의 주요 구성은 아래 순서대로 구성됩니다.
검색하고 조회된 채널상품 목록의 상세 구성정보를 알아봅니다.
채널상품의 관리 항목에는 연동상태와 채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연동 상태의 상품의 경우 재연동이 가능하고 상품을 삭제하거나 상품을 동기화 처리 하거나 채널상품을 적용하여 윈셀링에 있는 데이터를 판매채널에 적용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채널정보와 채널상품코드 및 채널 고유 코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SKU상품명, 최종판매가, 기초판매가, 공급가, 판매상태, 재고 등을 수정하여 좌측 상단의 [선택 채널 상품 DB 저장] 이후 [선택 채널 상품 적용]을 통해서 판매채널에 다이렉트로 수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상품이 옵션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고 옵션 보기 버튼을 통해서 상품 상세보기 페이지에서의 옵션 정보를 노출합니다. 또한 배송 템플릿과 상품속성 템플릿 정보가 노출되고 상품의 재고를 채널자체재고를 사용하는지 SKU상품과 동기화 되는지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송정보 항목에는 묶음배송 또는 개별배송에 대한 여부와 퀵배송, 반문수령이 가능한지 여부, 배송비 부과 조건, 배송방법, 배송 정책(배송속성)에 대한 정보를 노출합니다.
등록되어있는 공통상품분류와 자체상품분류 그리고 채널상품분류와 전시상품분류 항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채널에 연동된 일시와 연동 메시지 그리고 마지막 연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항목 외에도 채널 판매수수료, 할인혜택, 이벤트, 모델, 브랜드, 제조사, 상품정보고시, 등록자정보, 공급사, 현재 주문량, 누적 판매량, 진행중 클레임, 누적클레임, 미답변 상품문의, 누적상품문의 미답변 CS문의, 누적 CS문의, 누적리뷰, DB등록일시, DB 수정일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